ROLE MODEL

메뉴

나의 특별한 길잡이 “멘토” 당신과 경험을 나누겠습니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좋은일컴퍼니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지식 기부 플랫폼 롤모델(role-model)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사이트”라 함은 ‘롤모델’ 홈페이지(www.role-model.co.kr, www.rolemodels.co.kr)을 의미하며,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구성한 가상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ID를 생성한 자를 말합니다.

ㄱ. “멘토 회원”이란 회사가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사가 진행하는 멘토링의 멘토로 참여 신청, 회사의 승인 후 경험과 지식 공유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ㄴ. “멘티 회원”이란 회사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사가 진행하는 멘토링을 신청,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ㄷ.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조합을 말합니다.

ㄹ.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숫자와 문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원 등록 시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회원”의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본 사이트의 멘토링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멘토 또는 멘티회원으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② 멘토 회원은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전자메일주소, 거주지, 경력사항, 학력사항, 사진)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멘티 회원은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전자메일주소, 거주지, 소속학교, 전공, 취업 희망 분야)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본 웹사이트를 포함한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공유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반드시 「개인정보 보호법」의 관련 규정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고, 회원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 공유하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을 명시합니다.

③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제23조에 따라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④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회원탈퇴 등으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가입 중복방지와 탈퇴회원 확인 요청 시 응대를 위한 목적으로 이름, 전화번호를 회원탈퇴 후 2년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ㄱ.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ㄴ.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ㄷ.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ㄹ.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ㅁ. 본 사이트 내 질서를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ㅂ.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ㅅ.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③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ㄱ.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ㄴ.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ㄷ.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9 조 (유료서비스)

① 웹사이트에서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온라인상에서 제공합니다.

ㄱ. 멘토링 연결 서비스

ㄴ. 커뮤니티 및 게시판 관련 서비스

ㄷ. 오프라인 강연, 아카데미 정보 제공 서비스

ㄹ.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ㅁ. SMS, MMS 등 모바일 서비스

② 회사는 본조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추가, 수정, 보완, 중지 등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종류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가입비는 무료입니다. 그러나 제공되는 일부 서비스는 유료이며, 계좌이체 등의 방법으로 결제 후 회사로부터 확인이 완료되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④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용기간, 서비스 내용 등 모든 회원에 대한 권한 및 의무사항은 해당 사이트에 공지된 서비스안내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서비스 안내는 공지 즉시 효력을 발휘하며 이에 대한 내용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⑤ 본 웹사이트에서 멘토링 연결 서비스 외 별도의 유료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유료 콘텐츠의 세부적인 사항(이용권한, 이용방법 및 이용료 등)은 해당 사이트에 공지된 서비스 안내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서비스안내는 공지 즉시 효력을 발휘하며 이에 대한 내용은 사전에 공지를 합니다.

⑥ 본 웹사이트에서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제휴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이용의 필요에 의해 제휴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본인의 동의 하에 제공된 것으로 간주하고 제공한 개인정보로 발생한 문제 또는 유료 제휴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종 유, 무료 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사이트 내에 공지된 서비스 안내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에 의해 변경, 중지, 신설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한 서비스 안내는 공지 즉시 효력을 발휘하며 이에 대한 내용은 사전에 공지를 합니다.

⑧ 본 웹사이트에서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필요 시, 회원 간에 일부 개인정보가 공개되며 공개되는 항목, 대상, 방법 등은 회사의 정책에 의해 결정됩니다.

제 10 조 (환불 및 결제 취소)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가 비 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상처리 할 의무를 가집니다.

②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아래의 4항의 규정에 따라서 회사로부터 결제취소, 환불 및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ㄱ.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단, 시스템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ㄴ.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결제기록이 중복으로 발생한 경우

ㄷ. 서비스 중단 등의 회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ㄹ.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회사에서 결제취소를 수행하는 경우

ㅁ. 회원이 회원탈퇴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④ 환불, 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ㄱ.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원 본임 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여야 하며 이와 동시에 환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ㄴ.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해당 비용을 환불합니다.

ㄷ.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되어야 할 금액을 회원에게 통보하고 난 후 회원이 결제한 방법으로 해당 환불 및 결제 취소를 진행합니다.

⑤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⑥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구매한 상품권이나 혹은 이벤트 상품 및 기타 상품은 기본적으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하여, 별도 공지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⑦ 회사는 3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아래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ㄱ.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 받은 아이템의 경우

ㄴ. 이벤트 당첨 또는 행사 참여 시 받은 아이템의 경우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12조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 등에 관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멘토링 신청,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학교, 전공, 직장, 직위, 연락처, 전자우편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리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⑧ 멘토 회원은 질문이 도착한 5일 이내 답변을 요청한 멘티 회원에게 답변을 완료해야 합니다.

⑨ 제13조 9항의 기간이 경과한 이후에는, 회사에서 답변 지연 알림 SMS 발송 또는 별도 전화연락을 실시합니다. 추가 연락 이후에도 멘토 회원에게 질문에 대한 답변이 없을 경우, 멘토 회원의 계정은 휴면계정으로 처리되어 서비스 이용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⑩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ㄱ. 질문하기, 질문예약하기,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ㄴ.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ㄷ. 회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ㄹ.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ㅁ.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본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ㅂ.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ㅅ.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ㅇ.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공,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ㅊ.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ㅋ.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ㅌ.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ㅍ.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ㅎ.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제 14 조 (서비스의 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진행하는 컨텐츠와 이벤트 등의 모든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 입니다. 단,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됩니다.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이용에 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서비스 약관 및 정책 또는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③ 본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간 행위의 책임은 회원들에게 귀속됩니다. 따라서 실제 만남이나 연락은 신중히 결정하신 뒤 만나시기 바랍니다.

④ 회사에 신고된 회원의 행위가 추후 다른 회원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문제 회원을 탈퇴 혹은 아이디 영구삭제,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제 15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다양한 배너와 링크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동의합니다.

③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합니다.

제 16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7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바를 이루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혹은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8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10월 20일부터 시행한다.